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클루지 작당모의/클루지의 제품 스토리👍

[클루지로그_3]우리의 엣지를 찾아서::차별화 포인트는?

 

클루지의 차별화 포인트
1. 스페인 130년 전통 강화 컵을 사용한 레터링 유리잔
2. 접근성이 좋은 맞춤 제작 (BEST 선택지만을 선정한다!)

 

저희는 "레터링"을 키워드로 어떤 제품에 적용시켜야 할지 꽤 오랜 시간 고민하는 과정을 거쳤어요.

고민 결과 저희는 중국산이 아닌 튼튼한 강화 유리컵으로 선정하였는데요,

그 이유는 머그컵은 이미 가정 집에 많이 존재할 것이라 생각했고,

내용물이 보이지 않아 보임성 부분에서 조금 덜 이쁠 것이라 생각했어요.

 

또한, 최근 식품 소비 트렌드를 살펴보면 코로나의 영향으로 집에서 보내는 시간이 늘어남에 따라서

주류 시장이 뜨고 있고, 요거트라던지, 손이 많이 가는 수제 음료도 직접 해 먹는 사람들이 많다고 판단했어요.

플레이팅에 신경쓰면서 인스타그래머블한 사진을 얻고자 하는 사람들이 늘어나고 있더라구요.

 

그래서 1) 내용물이 보이고 2) 다양하게 활용할 수 있으며 3) 레터링 글씨가 잘 보일 수 있는

유리잔으로 선정하였어요.


1. 유리잔 시장 조사

유리잔으로 선정을 마치고 근처 다이소와 식기류 매장에 들러서 유리잔이 어떤 가격에 어떻게 가성비 좋게 팔리고 있는지 시장조사를 다녔답니다.

유리컵은 다른 매장에서 상상을 초월할 만큼 저렴한 가격에 제품들을 판매하고 있었어요.

그러나, 저렴한 만큼 컵이 튼튼한 느낌이 덜 했고, 선물용으로 주기에는 많이 아쉬운 듯한 느낌이 들었어요.

 

시장 조사를 하면서 느낀 저희의 깨달음은

"고급스러운 느낌을 줄 수 있는 유리잔을 선정하자!(=Made in China를 피하자!)"였습니다.


2. 유리잔 레터링 시장

 

유리잔 레터링을 주로 구매할 것 같은 고객층은 커플 혹은 가족, 신규 카페, 관공서 기념품, 돌잔치, 집들이 선물 등으로 브레인스토밍을 해보았구요. 저희는 저희 제품 구매 고객이 소규모 주문(선물용)과 대규모 주문(B2B) 두 가지 방향으로 나뉠 수 있다고 생각했습니다.

 

기존의 와인잔 레터링 시장을 살펴보면, 플라스틱 잔과 유리잔으로 구성되어 있는데요.

파편화되어 있는 시장이라, 저희가 신규 진입자로 경쟁우위를 가질 수 있을 것이라 판단이 되어서,

자신 있게 도전해 보려 합니다!

출처: 아이디어스

레터링 주문은 자칫하면 너무 많은 선택지로,

주문하는 사람이 채워야 할 주문서가 너무 많아 피곤해지는 경우도 왕왕 있는 것 같더라고요!

그래서 저희는 BEST 선택지를 선정해서, 소비자의 피로함을 줄여주자!입니다.

 

선택권을 무한정으로 주는 것이 장점과 단점 모두 가지고 있는 것 같아서,

그 사이에서 잘 조율하는 것은 저희의 몫이라고 생각됩니다!


3. 유리컵 업체 선정하기

저희는 중국산 유리컵을 피하는 것을 넘어서서,

프리미엄 한 느낌을 줄 수 있는 유리컵을 찾고자 노력했어요:)

 

검색 결과 "비크릴라"라는 업체를 찾게 되었습니다.

해당 업체는 스페인 바스크 지방에서 130년의 역사를 가진 유리 제조 업체라고 해요.

 

스페인은 식품과 와인으로 유명한 지역입니다.

이러한 유명세가 테이블 웨어 시장의 성장을 더 촉진시킨 것이 아닌가 조심스레 추측해 봅니다 ㅎㅎ

 

 

 많은 유리컵들 중에서, 저희는 몇 개의 제품만 선정해서 선택과 집중을 할 계획입니다.

 

다음 포스팅에서는....

15개의 유리컵들 중 저희들이 최종적으로 선정한 모양과 용량에 대해서 설명하도록 하겠습니다!